보령소방서, 대응1단계 발령 김 창고 화재 진화 ····창고 완전 전소
보령소방서, 대응1단계 발령 김 창고 화재 진화 ····창고 완전 전소
  • 보령뉴스
  • 승인 2020.08.1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대비 김 원초와 멸치 등 큰 피해 예상

-기사제공, 프레시안 이상원기자-
▶전기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창고가 전소됐다. 이하 사진제공 프레시안 이상원기자

전기누전으로 추정되는 불이나 보령소방서가 대응1단계의 진화작업을 거쳐 큰불을 잡았다.

15일 오후 보령시 남포면 삼현리 소재 A창고에서 불이나 소방차 27여 대와 소방서 진화인력 100여 명이 동원돼 진화작업을 펼쳤다.

화재 당시 창고에는 추석 출하를 위해 저장된 김 원초와 멸치 등에 불이 붙어 진화에 애로를 겪었으며 다행이 인명피해는 없었다.

특히 창고가 골조를 제외하고 스티로폼으로 시공되어 있어 진화작업을 시작한지 4시간이 지난 오후 6시 경까지도 잔불정리를 해야할 정도로 불이 심각했다.

보령소방서는 비상대응1단계에 맞게 행정요원과 휴무요원까지 총동원해 진화작업을 펼쳤으며 자원봉사에 나선 남포와 신흑여성의용소방대원 10여 명이 물과 음료를 소방대원들에게 제공했다. 

소방당국은 화재원인을 조사중이다.

▶보령소방서는 화재초기 대응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들어갔다.
▶창고에는 추석을 앞두고 저장했던 김 원초와 멸치들이 창고와 함께 전소돼 큰 피해가 예상된다.
▶화재진압을 시작한지 4시간이 지난 상황에서도 잔불 정리를 위해 소방대원들이 소방호스를 이끌고 창고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잔불정리를 하는 동안 교대하고 잠시 쉬는 소방대원들, 이들에게 제공한 물과 음료는 남포와 신흑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자원봉사에 나서면서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