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꿈끼 펼침 주간' 운영
보령정심학교, '꿈끼 펼침 주간' 운영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9.12.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9일부터 13일까지, 본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끼 펼침 주간’을 운영한다.

꿈끼 펼침 주간 운영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키우고 나눔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계획되었으며, 또한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성취동기를 높이고 전인적인 성장을 하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꿈끼 펼침 주간 운영 동안 학교교육과정의 진로와 직업,음악,미술,정보,체육행사를 연계해 각 부서의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안전한 활동이 되도록 준비했다.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독려하고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특기, 적성, 진로 및 직업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또한 대회 규칙과 관람 예절을 지킴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바른 태도를 가지도록 지도하고 학부모에게 행사를 안내하고 참여를 독려하여 교육가족간 화합의 장이 되도록 가정에서도 연계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안내한다.

9일 상상 이룸 한마당, 사랑을 나누는 알뜰시장, 10일 도전 왕 체육대회, 11일 여가플러스 영화 관람 및 뮤지컬 관람, 12일 교내 e-스포츠 대회, 13일 다정다감 시 낭송 콘서트, 드림페스티벌, 부여국악단 초청공연을 끝으로 꿈끼 펼침 주간 운영이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