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실시
『제22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실시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9.09.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찬규)에서는 충남도내 재가 장애인과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의 장애․비장애학생, 장애인시설(기관)의 장애인을 비롯한 충남도민이 함께 참여하는『제22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을 오는 10월 23일 정심 체육관과 정심운동장(충남 보령시 주교면 소재)에서 개최한다.

장애인들이 잠재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본 대회는 장애를 가진 분들의 자신감 향상과 숨어있는 장애인 예술인 발굴을 위해 실시한다.

특히, 본 대회는 모든 경연부문에 비장애인의 참가가 가능하여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학생 및 지역단체들이 장애의 유무를 초월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질 것으로 기대되어진다.

경연분야로는 미술(그림, 서예), 문예(시, 산문), 음악(국악, 수어래)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하여 개개인의 예술적 재능이 아낌없이 발휘되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은 ‘개인부문’으로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 단체장상, ‘단체부문(음악·댄스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시상되며, 특별상으로 지도교사상이 있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상품) 등 푸짐한 부상이 주어진다.

2부로 진행되는 문화마당은 참여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놀이마당으로 각종 체험활동, 이벤트 및 단체부문 수상팀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충남도내 장애인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estrc.or.kr)참고와 전화(041)934-7231(기획사례지원팀)로 문의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