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대천항수산시장 착한가게 가입식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보령시 대천5동(동장 이재경)은 22일 대천항 수산시장에서 박은희충남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권호식 주민생활지원과장,이재윤지역사회보장협의회의원장 착한가게 가입업소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가입식을 가졌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자영업자등을 대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이들 업소는 매월 3만원씩 이달부터 앞으로 본인이 희망할 때 까지 충청남도공동모금회로 기부하게 된다. 이날 가입식에서는 대풍수산(대표 전병전)을 비롯해◈대천항수산(대표 한정미) ◈갈매기수산(대표 김성희),◈부자수산(대표 김성심),◈ 주현수산(대표 강춘자) ◈공주수산(대표 김공주),◈소리수산(대표 조규서),◈고래수산(대표 윤정미) ◈모범수산(대표 최용식),◈바다회센터(대표최영숙),◈항구전주해장국 (대표 고옥덕)◈대천김(대표 최민순),흰돌성결교회(목사 황요섭),◈청산에(대표 임대균) 환상의바다리조트(대표 박경수)등 15개소가 단체로 가입했으며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받았다. 모금된 성금은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보령시의 아동 및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각지대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게 된다. 대풍수산(대표 전병전)은 가게를 운영해 생긴 수익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는 풍토를 확산 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 대천5동 이재경동장은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나눔에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대표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파되어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착한나눔시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머드축제 '스칼렛 훌라걸스'댄스팀, 퍼레이드, 감동!!!
머드축제 '스칼렛 훌라걸스'댄스팀, 퍼레이드, 감동!!!
  • 방덕규 기자
  • 승인 2019.07.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가 19일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열흘간의 대찬치에 들어갔다.

보령의 사계절을 상징하는 봄.여름.가을.겨울의 퍼포먼스를 보령시의 16개 읍.면.동을 대표하는 시민들이 참여해 성대한 퍼레이드를 펼쳤다.

가두행렬이 지날 때마다 거리에 나온 수많은 시민들은 뜨거운 환호와 함께 박수 갈채를아끼지 않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스칼렛훌라걸스' 댄스팀의 퍼레이드 참여는 많은 시민들에게 머드축제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면서 글로벌 축제의 이미지를 크게 부각 시켰다.

거리에 나온 한 시민은 "바다축제의 이미지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하와이 전통 댄스 음악과 함께 훌라땐서들의 몸놀림에 넘무나 감동적 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