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충청남도장애인풋살대회 성황리 종료!
제12회 충청남도장애인풋살대회 성황리 종료!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9.07.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6일(수) 제12회 충청남도장애인 풋살대회가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스포츠활동을 통해 장애 인의 신체적 기증회복을 도모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 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충청 남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 대리 강찬규)과 충청남도장애인축구협회(회장 김상석)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 됐다.

‘풋살’은 6인제 미니축구로 실내축구라는 별칭이 붙듯 작은 공간에서 6명이 한팀을 이루어 경기하는 것으로 부담 없이 즐길수 있는 생활 스포츠다.

 충남도내 시․군장애인체육회, 장애인복지관, 장애인거주시설, 특수학교 등에서 출전한 지적장애인부 15개팀(일반부12개팀, 학생부3 개팀), 청각 및 정신장애인 통합어울림부에서 3개팀, 총 18개 팀 선수단이 참가하여 열띤 각축을 벌였다.

대회 중간 난타공연, 댄스 시범, 축하가수 공연과 이벤트(슛! 골인, OX퀴즈) 진행으로 함께 하는 축제의 한마당의 시간이 되었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스포츠정신을 배우고 경기규칙을 준수하며, 승패를 떠나 서로를 이해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대회 결과는 지적장애인 일반부에서 1위 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A팀, 2위 금산 미라클, 3위는 청양군장애인재활근로센터가 차지했고, 지적 장애인 학생부에서는 1위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위 보령정심학교 3위 서산성봉학교가 입상, 청각‧정신통합어울림부는 사)충남농아인협회 천안시 지회, 2위 라온의 집, 3위 사)충남농아인협회 예산군지회가 입상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