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와 힘을 모아 지역인재를 키운다
보령교육지원청,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와 힘을 모아 지역인재를 키운다
  • 박용호 기자
  • 승인 2019.04.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교육지원청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 충남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지회장 박종환)와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2019년 4월 25일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2019 충남 행복교육지구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충남 행복교육지구란 『마을 속의 학교, 학교 속의 마을』을 기치로 충남교육청과 기초 지자체간의 협력을 통해 마을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107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는 보령교육지원청과 협력을 통해 공교육 혁신 지원, 마을교육활성화를 통한 마을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의 교육자원과 학교 교육과정이 연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환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장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보령교육지원청과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시켜 지역 인재를 길러내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보령시 353명의 이장님들과 힘을 모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보령교육지원청 이진호 교육장은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정보지능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는 창의융합형 인재”라며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마을의 다양한 교육자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령교육지원청과 전국 이·통장 연합회 보령시지회는 충남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보령 교육 발전에 지역 현안을 재선하는 기회로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