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도 천일염 판매합니다.
장고도 천일염 판매합니다.
  • 보령뉴스
  • 승인 2018.10.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주시면 언제든지 받지요. 010-2546-0675
메세지·카톡·이메일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자가 정확 해서요∼
20Kg 1포대에 13,000원 -보령지역 어느 곳이나 배달 가능합니다.

 충남 보령시 오천면 장고도 취재 중 장고도에서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천일염이 있기에 (주)보령뉴스(http://www.boryeongnews.com/)에서 책임하에 판매합니다.

머드의 고장 대천해수욕장 대천항에서 배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섬이기에 청정지역이기도 합니다. 

장고도에서 낳고 자라 일평생을 장고도인으로 살아 온 장고도염전의 박재순(79세)씨의 자식 같은 소금입니다.

“바다 한 가운데 위치한 섬이기에 순수한 바닷물로 만든 소금이기에 육지 연안에서 만든 소금과는 비교할 수 없다.”

자신있게 권할 수 있다는 박재순 생산자 어르신의 말입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최고의 품질로 맛과 영양을 보장하는 장고도 소금을 보시지요.

생산자 박재순(79세) 어르신이 손수 생산한 소금, 자식 같은 소금이라며 자신있게 권하십니다.
▶생산자 박재순(79세) 어르신이 손수 생산한 소금, 자식 같은 소금이라며 자신있게 권하십니다.

1. 바닷물을 퍼 올릴 때 바닥이 자갈과 돌로 된 지역에서 올리기 때문에 갯벌로 된 지역과 차별화가 있고,

갯벌이 아닌 자갈과 돌로 된 바닦에서 퍼올린 물은 불순물이 없는 깨끗한 바닷물이죠. 이물로 명품 장고도 소금이 만들어 집니다.
▶갯벌이 아닌 자갈과 돌로 된 바닦에서 퍼올린 물은 불순물이 없는 깨끗한 바닷물이죠. 이물로 명품 장고도 소금이 만들어 집니다.

2. 퍼 올린 바닷물을 바로 염전에 보내는 것이 아닌 저수지에 보관해 자연 증발을 시킨 후,

퍼 올린 바닷물을 바로 염전에 보내는 것이 아닌 저수지에서 증발시킨 후 보냅니다.그래야 양질의 소금을 만들죠
▶퍼 올린 바닷물을 바로 염전에 보내는 것이 아닌 저수지에서 증발시킨 후 보냅니다.그래야 양질의 소금을 만들죠

3. 염전에 투입시엔 양파망을 양수기 입수·출수구에 부착시켜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희고 깨끗한 소금이 생산되려면 모든 조건이 맞아야 된다.  장고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소금 생산지역이란 것을 수질 조사팀이 말했답니다.
▶희고 깨끗한 소금이 생산되려면 모든 조건이 맞아야 된다. 장고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소금 생산지역이란 것을 수질 조사팀이 말했답니다.

4. 염전의 바닥은 건축자재와 같은 타일로 깔아 토(土)면이 보이지 않게 함으로 희고 깨끗한 소금을 생산합니다.

토면도 아니고, 토기도 아니고, 타일로 깔았습니다. 토면이 보이질 않지요. 그래서 맑고 깨끗한 소금이 나온답니다.
▶토면도 아니고, 토기도 아니고, 타일로 깔았습니다. 토면이 보이질 않지요. 그래서 맑고 깨끗한 소금이 나온답니다.

5. 간수를 보관 할 때도 빗물과 섞이지 않도록 대형 비닐 주머니에 보관하여 최고의 소금 생산을 위한 준비도 철저하게 했지요.

▶간수에 빗물이 섞이지 않도록 간수를 대형 비닐에 담아 보관하고 있네요, 생산자 어르신의 마음과 정성이 담겨 있어요

6. 출하를 위한 소금은 간수를 뺀 것으로만 포장하며 그래도 겉엔 비닐로 재포장함에 혹 택배로 배달 시 다른 제품에 손상이 갈까봐 철저한 준비도 한답니다.

포대 밑에 손을 넣어보니 물기가 전혀 없어요. 간수가 다 빠졌다는 말이지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택배로 나갈 때는 겉포장 비닐을 한번 더 사용하신 답니다.
▶포대 밑에 손을 넣어보니 물기가 전혀 없어요. 간수가 다 빠졌다는 말이지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택배로 나갈 때는 겉포장 비닐을 한번 더 사용하신 답니다.

7. 다른 제품과 절대로 섞은 것이 없기에 ‘감칠 맛이 나고 다다분 하다(달달하다)라고 마음 넓은 안주인이 자신 있게 권하네요.

감칠 맛 나고 다다분 하답니다.  같이 소금을 만드는 안주인의 말씀입니다.
▶감칠 맛 나고 다다분 하답니다. 같이 소금을 만드는 안주인의 말씀입니다. 인정 많고 거짓이 없게 생기신 마음씨 넓은 고향의 아버지 어머니죠

8. 가격은

20Kg 1포대에 13,000원 -보령지역 어느 곳이나 배달 가능합니다.

보령외 지역은 택배운송 해야 하고 택배비 포함 15,000원입니다.

단, 근거리 20포대 이상이면 직접 택배비 없이 배달 하겠습니다.

 

9. 생산자 현황 성명 : 박재순(79세)

주소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장고도 2길 60

상호 : 장고염전(천일염)

소금제조업허가번호 : 제371호(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장항지원)

용도 : 식용(중간소금)

포장의 종류 : BAG

생산지 : 충남 보령

 

10. 판매자 현황 : 사업자등록현황 : 342-03-00074

상호 및 성명 : 보령뉴스평강상사 대표 이상원(편집국장)

주소 : 보령시 중앙로 206-1

통신판매업신고증번호 : 제2018-충남보령-0120호

전화번호 : 010-2546-0675

이메일 : lbs0675@naver.com

 

11. 문의·주문방법 : 전화 주시면 언제든지 받지요. 010-2546-0675

메세지·카톡·이메일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자가 정확 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