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입정보 컨퍼런스 개최
보령시,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입정보 컨퍼런스 개최
  • 방덕규 기자
  • 승인 2018.07.04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지난 3일 저녁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중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입정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이 주관하고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내고장 학교 다니기 운동의 일환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대입과 진로 정보 제공으로 지역의 고등학교별 특성과 장점을 부각시켜 관내 고교 진학을 장려하고, 교사들에게는 입시정보 습득과 진학지도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김홍중 북일여자고등학교 진로상담교사로부터‘2022학년도 대입 이해를 통한 고입 이해’를 주제로 진로상담 교육을 실시했고, 대천고등학교와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출신 선배들로부터‘우리지역 졸업생들이 말하는 고입’이란 주제로 후배들에게 관내 고등학교 선택 이유와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 등의 노하우를 제시했다.

김동일 시장은“최근 대입 전략이 학교생활기록부뿐만 아니라 학업 역량, 전공적합성, 잠재력, 인성 등 다양한 전형자료를 바탕으로 합격여부를 결정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지역의 일반고와 특성화고의 학업 수준 향상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니, 우수한 학생들이 내고장에서 배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