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청소농협 제4기 장수대학 개강식 가져
청소면 청소농협(조합장 김형구)에서는 13일 오후1시 30분 청소농협 2층 회의실에서 ‘제4기 장수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장수대학 개강식에는 김형구 조합장을 비롯해 이석구 청소면장, 시ㆍ도의원, 새마을부녀회장, 제1기~제3기 장수대학 원로청년부 회장, 청소농협임원, 82여명의 교육생 등 총13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소농협에서 운영하는 제4기 장수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과 건강, 교양, 문화, 생활에 도움을 드리고자 다양한 교육 강좌를 개설해 5월 31일까지 2개월 간 매주 수ㆍ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에 열린다.
노인건강강의, 요가 등 교양과 건강, 지식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며, 선진지 견학 및 현장학습과 경로잔치를 실시해 지역의 발전상과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농협 김형구 조합장은 “오늘날 젊은이들이 이만큼 편하고 생활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 여러분들께서 젊은 날 흘리셨던 땀과 노력 덕분”라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을 면정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어르신들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대학에는 65세 이상 청소면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