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각 급 학교와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협력 발전 방안 모색
보령시, 각 급 학교와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협력 발전 방안 모색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8.02.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초등학교장 초청 간담회 가져, 올해 사업 안내 및 교육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조민행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초등학교 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인재양성 기반 강화를 위한 개선방향을 모색하고 각 급 학교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명품 교육행정의 상생발전 의지를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교육관련 시 역점시책, 새롭게 달라지는 교육 정책, 2018년도 교육기관에 대한 사업 안내 및 지역 교육발전 방안 등을 협의했다.

시는 먼저 인구 증가를 위한 교직원 및 가족에 대한 전입 권장, 제21회 보령머드축제 참여, 고교생 등 관내 취업조건 장려금 지급, 올해 전국‧도 단위 스포츠대회 현장체험 등의 협조를 구했다.

이후 올해 새롭게 달라지는 초‧중등 교육분야 시책으로 저소득층(중위소득 50%이하 가구)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교육급여 인상, 학교시설 내진설계 기준강화 및 예산확대, 어린이집 누리과정 전액 국고 지원, 정부합동 학교 안팎 청소년 폭력예방 대책 마련 등을 안내했다.

또 올해 학교 교육관련 지원사업으로 교육경비 보조사업, 농어촌 방과 후 학교 운영 지원, 학교시설 개선 대응투자, 교육복지 우선지원 등 18개 사업의 39억9000여만 원의 투입 계획을 설명했다.

김동일 시장은 “교육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소통하면서 오늘 보다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지역은 인재를 낳고 인재는 지역을 키우는 선순환’으로 보령 인재를 정주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6일 19개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장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미래 교육 발전의 의지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