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11.23 목 09:36
 
,
> 뉴스 > 뉴스 > 교육가족
     
제4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 개최
-보령중 강혜린 우승, 장학금 30만원과 트로피 수여
-각 학교별 300만원씩 발전기금도 전달
2017년 06월 05일 (월) 08:37:16 보령뉴스 webmaster@boryeongnews.com

보령발전본부(본부장 이덕섭)는 5월 31일(수) 본부 대강당과 한마음월드에서 주변지역 2개 중학교(보령중‧천북중) 119명의 학생이 참가한 「제4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올해 4회째를 맡는 본 대회는 오전에는 現한국폭력예방강사협회 나은숙 회장님을 초청하여 평소 학교 교실에서는 들을 수 없는 현장감과 생동감 넘치는 사례 중심의 성교육,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점심 식사 후 한마음월드에 모인 학생들은 메인 행사인 장학퀴즈를 기다리며 시작 직전까지 예상 문제를 손에 쥐고 공부하며 사뭇 진지한 자세로 퀴즈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간단한 게임과 공감토크를 통해 워밍업을 한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한 문제 한 문제씩 풀어나가며 퀴즈대회 우승을 향한 의지와 열정을 불태웠다.

중간 중간 학교별로 준비해온 장기자랑 역시 대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한 몫을 하였다. 천북과 보령중학교 학생들의 댄스까지 본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의 평소에 가지고 있던 끼와 재능이 십분 발휘되었으며 지켜보는 선생님들과 내빈들도 준비해온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사회자가 외치는 정답에 따라 여기저기서 아쉬움과 환호성에 희비가 교차되는 순간이 계속되며 총 4라운드 거쳐 최종 라운드에 천북중 이가람양, 보령중 이채현양, 보령중 강예린양이 도전하게 되었다.

본부장이 출제하신 첫 번째 문제에서 보령중 이채현양이 3위로 결정되었으며 천북중 이가람양과 보령중 강예린양이 나란히 장학퀴즈 1‧2위를 가리게 되었다.

긴장하는 두 학생에게 보령중 교무부장선생님 두 번째 문제를 출제하였고, 두 학생이 서로 다른 정답을 적어내었다.

정답이 발표되는 순간 보령중 강예린양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보령중 학생들이 단상위로 뛰어 올라왔고 이로써 최종라운드가 종료되었다. 마지막까지 함께 열심히 문제를 푼 천북중 이가람양도 아쉽지만 1등의 탄생에 축하를 보내주었다.

학생들의 뜨거운 함성과 박수 소리를 대회는 마무리되었고 최종 우승자인 강예린양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트로피, 교육장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준우승을 포함한 총 38명의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또한 학교별 발전기금도 각각 3백만원씩 전달하였으며, 앞으로도 보령발전본부는 지역 인재의 육성과 발굴에 힘쓰는 명실공이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뉴스(http://www.boryeong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보령시, 자연친화적 공설수목장림 조성
손흥민, 결승골 힘입어 도르트문트 역
김태흠의원 성명서
2017 보령시정 10대뉴스 제안
보령시, 녹도 포구에 항일의병 전적비
마을에 활력 불어넣을 전문가 35명
보령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정종천 보림씨에스 대표, 보령 3호
시진핑, 북한 하늘길 끊었다
김종대 국회의원에게 묻습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 충남 아 00093  등록년월일 : 2010.9.7 제호 : 보령뉴스  발행인:김윤환  
주소 : 충남 보령시 동대동 908-4 (도로명주소 : 대청로 45-35 )  전화 : 041)931-9112  팩스 : 041)931-9113
Copyright 2010 (주)보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oryeo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