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 개최
제4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17.06.0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중 강혜린 우승, 장학금 30만원과 트로피 수여
-각 학교별 300만원씩 발전기금도 전달

보령발전본부(본부장 이덕섭)는 5월 31일(수) 본부 대강당과 한마음월드에서 주변지역 2개 중학교(보령중‧천북중) 119명의 학생이 참가한 「제4회 보령발전본부장배 장학퀴즈」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올해 4회째를 맡는 본 대회는 오전에는 現한국폭력예방강사협회 나은숙 회장님을 초청하여 평소 학교 교실에서는 들을 수 없는 현장감과 생동감 넘치는 사례 중심의 성교육,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점심 식사 후 한마음월드에 모인 학생들은 메인 행사인 장학퀴즈를 기다리며 시작 직전까지 예상 문제를 손에 쥐고 공부하며 사뭇 진지한 자세로 퀴즈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간단한 게임과 공감토크를 통해 워밍업을 한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한 문제 한 문제씩 풀어나가며 퀴즈대회 우승을 향한 의지와 열정을 불태웠다.

중간 중간 학교별로 준비해온 장기자랑 역시 대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한 몫을 하였다. 천북과 보령중학교 학생들의 댄스까지 본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의 평소에 가지고 있던 끼와 재능이 십분 발휘되었으며 지켜보는 선생님들과 내빈들도 준비해온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사회자가 외치는 정답에 따라 여기저기서 아쉬움과 환호성에 희비가 교차되는 순간이 계속되며 총 4라운드 거쳐 최종 라운드에 천북중 이가람양, 보령중 이채현양, 보령중 강예린양이 도전하게 되었다.

본부장이 출제하신 첫 번째 문제에서 보령중 이채현양이 3위로 결정되었으며 천북중 이가람양과 보령중 강예린양이 나란히 장학퀴즈 1‧2위를 가리게 되었다.

긴장하는 두 학생에게 보령중 교무부장선생님 두 번째 문제를 출제하였고, 두 학생이 서로 다른 정답을 적어내었다.

정답이 발표되는 순간 보령중 강예린양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보령중 학생들이 단상위로 뛰어 올라왔고 이로써 최종라운드가 종료되었다. 마지막까지 함께 열심히 문제를 푼 천북중 이가람양도 아쉽지만 1등의 탄생에 축하를 보내주었다.

학생들의 뜨거운 함성과 박수 소리를 대회는 마무리되었고 최종 우승자인 강예린양에게는 장학금 30만원과 트로피, 교육장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준우승을 포함한 총 38명의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또한 학교별 발전기금도 각각 3백만원씩 전달하였으며, 앞으로도 보령발전본부는 지역 인재의 육성과 발굴에 힘쓰는 명실공이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