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은퇴 평가 "여자골프 혁명적이었다"
박세리 은퇴 평가 "여자골프 혁명적이었다"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6.10.17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 골프 전문기자들의 박세리 영향력 평가

미 골프닷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와 골프매거진이  17일(한국시간) 박세리의 영향력을 돌아보는 기사를 게재하며 복귀를 번복한 타이거 우즈 이야기 등과 더불어 공식 은퇴식을 한 박세리에 관한 분석도 했다.

SI의 시니어 에디터 마크 고디치는 "크리스티나 김(미국 골프선수)은 박세리에 대해 '선수들에게 직간접적으로 그렇게 많은 영향을 끼친 선수는 남녀 통틀어 또 없었다'고 평가했다"며 타 매체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했다.

SI의 시니어 라이터 마이클 뱀버거는 "홀오브페이머(명예의 전당에 들어간 선수)들의 홀오브페이머"라는 한 마디로 박세리를 정의했다. 그는 "박세리는 가장 리드믹하고 파워풀한 스윙을 반복했던 선수인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평가됐다"고도 했다.

SI의 시니어 라이터 개리 반 시클은 "아놀드 파머가 미국 골프에 한 일을 박세리는 한국 여자골프에 했다"고 평가했다.

SI의 시니어 라이터 앨런 십넉은 "박세리는 여자 골프의 혁명이었다. 박세리의 은퇴식에서는 대회 중 치열한 경쟁을 벌이던 선수들까지 한마음으로 축복을 보내는 장면이 감동적이었다"고 했다.

골프매거진의 시니어 에디터 조 파소브는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덧붙였다. 그는 "2004년에 한국에서 나온 한 설문 결과를 본 적이 있다. 당시 한국인들은 타이거 우즈가 아니라 박세리의 플레이를 더 보고 싶다고 했다. 많은 걸 말해주는 데이터다"라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