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단-상담-치료" ONE-STOP 서비스 제공

이번 홍보행사는 Wee센터의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가 학부모와 학생에게 심리검사 및 해석을 실시하고, 건강한 인성발달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를 제공하는 등 거리상담의 형태로 이루어졌다.
학부모에게는 '나의 양육방식', '의사소통유형검사', 'DISC기질검사', '자녀의 인터넷중독 관찰검사'등을, 또한 학생 대상으로는 '나의 긍정도', '우울증 체크리스트', '스트레스 질문지'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정신건강을 스스로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갈등관리, 대인관계 유지방법, 학습방법을 발견하도록 했다.
Wee센터 도은숙 전문상담교사는 "지역사회기관인 보령도서관의 협조를 얻어 홍보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상담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자 하였다. 특별한 문제가 없더라도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기 위해 누구나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지역사회자원연계'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며 내방 및 전화를 통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문의(1588-7179, 930-6380~1)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