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수업으로 전문성을 높여요 ."
"명품수업으로 전문성을 높여요 ."
  • 보령뉴스
  • 승인 2010.11.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세보령 ‘노둣돌 장학’에 따른 수업 컨설팅-

주포초등학교(교장 윤여철)는 지난 9일 만세보령 ‘노둣돌장학’에 따른 저경력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수업기술 향상을 위한 수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저경력교사 수업 컨설팅은 컨설턴트 의뢰인(저경력 교사)이 컨설턴트(수업기술 나누미 교사)로부터 1대1 대면 장학을 통해 저경력 교사의 수업력을 높이고 전문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명품수업장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경력이 얼마 되지 않은 박정훈 교사(2학년 담임)의 슬기로운 생활 수업(가게의 종류에 따라 파는 물건 분류하기)으로 수업기술나누미 교사인 관창초등학교 이정숙 선생님으로부터 컨설팅을 받았으며, 지난 10월 교과지원단이 구성되고 세부추진 일정이 발표됨에 따라 본교 박정훈 교사와 수업기술나누미 이정숙 교사는 수업전, 중, 후 대면 및 사이버 협의를 통해 원활한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이 날 수업장학은 수업안 작성, 동기유발, 발문요령, 수업목표 도달, 학습자료 제작 등 수업전반에 대한 컨설팅이 이루어졌으며 수업기술나누미 교사와의 다양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저경력교사의 수업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노둣돌 장학 컨설팅으로 수업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명품수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