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창의적인 보령시정을 리드한다 !
우리가 창의적인 보령시정을 리드한다 !
  • 보령뉴스
  • 승인 2010.11.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0 창의학습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학습하는 공직 풍토를 조성하고 성과 공유를 통한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2010 창의학습 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2일 오후2시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이시우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21개 학습동아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경진대회는 우수동아리 6개 팀이 나와 최종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였다.

이날 발표된 사례는 총 21개 학습동아리 활동성과 1차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사례들로서 △세(稅)사랑 동아리 팀의 지방세 인식 확대방안 △하이웨이팀의 농기계 교통사고 발생 저감방안 △온라인 컨텐츠팀의 머드송 뮤직비디오 제작 △창과 방패팀의 행정심판 사례분석 및 연구 검토를 통한 공무원의 대응능력 제고 △녹색 리더팀의 유용미생물(EM)이 작물과 가축에 미치는 영향 △꿈꾸는 작은 거위팀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오카리나 연주 등 총6개의 사례가 발표됐다.

보령시는 이 날 발표된 우수사례 중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는 적극 활용하여 더욱 우수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시우 보령시장은 “새로운 변화는 창의적인 업무추진에서 나온다”며 “발표된 다양한 시책들을 시정에 접목시켜 행복한 보령을 만드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령시 창의학습 동아리는 자발적인 연구·학습과 토론을 통해 창의시정을 구현하고자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됐으며 총 21개 동아리 246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