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취업의 길 열려
학교 밖 청소년, 취업의 길 열려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5.10.05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명풍시스템과 업무협약 체결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명풍시스템(대표 오창석)과 1일 오전 11시 30분 학교 밖 청소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재)충남청소년진흥원과 ㈜명풍시스템이 사회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갖고, 상호연대를 통해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사회의 새로운 주체로서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의 힘을 모으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턴십 및 취업 지원 연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직업인 특강 등 재능기부 연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경제적 지원(생활비, 장학금 등) 연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기술 교육 및 자격증 과정 지원 연계 등 이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 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이미원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은 “치솟는 물가, 불안정한 취업 등으로 청년층 세대의 취업난이 극심한 요즘, ㈜ 명풍시스템과의 업무협약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의 길이 활짝 열렸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안정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턴쉽 및 취업 지원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실질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명풍시스템과의 업무협약의 중요성을 말했다.

(재)충남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공간이며, 교육지원, 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을 돕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554-13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