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여자중학교, “사랑해유(YOU)~”의 날
대천여자중학교, “사랑해유(YOU)~”의 날
  • 보령뉴스
  • 승인 2015.04.03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한 학교의 시작, 즐거운 등굣길 열려

대천여자중학교(교장 백상현)는 31일 아침 등교시간에 학생과 교사간의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표현하는 하이파이브 행사인 “사랑해유(YOU)~”를 실시했다. 아침에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중에도 여러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격려와 화이팅을 전해주었고 학생들도 뜨겁게 호응했다.

교육복지팀과 학생부가 공동 기획한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을 ‘사랑해유(YOU)~의 날’로 정하고 아침 등교시간에 교장 ․교감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등교하는 학생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격려의 말과 덕담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행복한 학교 ․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학생들이 밝은 분위기의 등굣길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즐겁고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백상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과 사랑을 나누고 아이들에게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져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3학년 김영원 학생은 “따분했던 등굣길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고, 처음이라 조금 어색하고 낯설었지만 하이파이브를 하고 나니 선생님들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대천여자중학교는 이번 ‘사랑해유(YOU)~’행사를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이어감으로써, 사제지간 끈끈한 래포를 형성하여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믿고 격려하는 교육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