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구영회)은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하여 제59지구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대학수학 적격자의 선발기능을 제고하고, 고교교육정상화에 기여하며, 학생선발에 공정성과 객관성이 높은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능시험 전날인 17일에는 각 학교별로 수험생 예비교육이 진행되며, 18일에는 대천고, 대천여고, 서천고, 서천여고에서 수능시험이 실시된다.
수능시험은 전국에서 치러지는 중요한 시험이기 때문에 보안과 절차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으며, 3년동안 수능시험을 위해 준비한 학생들이 편안히 본인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시험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대천고에서는 저시력수험생이 응시하여 시험종료시간이 늦춰질 예정이다. 저시력수험생에게는 118%로 확대된 시험지 제공과 일반수험생 대비 1.5배의 시험시간 연장 및 확대독서기 사용을 허용하고 있어 다른 시험장에 비해 2시간정도 늦게 시험이 종료되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시험장관리를 하고 있다.
보령교육지원청 구영회 교육장은 수능시험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협조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시험당일 출근시간 조정, 시험장주변에서의 정숙 및 차량통행 자제를 부탁했으며 3년동안 시험을 준비한 학생이 최선의 환경에서 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