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1:1:1 비율 중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1:1:1 비율 중요
  • 보령뉴스
  • 승인 2013.12.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나나가 2위...소녀시대 태연과 제시카 각각 9위와 20위, 미쓰에이 수지 14위

미국 유명 영화사이트 TC캔들러가 24일 발표한 '2013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에 한국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나나가 2위로 선정돼 화제다. 1위는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티아르가 선정됐다.

또한 소녀시대 태연과 제시카가 각각 9위와 20위, 미쓰에이 수지가 14위를 기록하며 세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얼핏 생각하면 동서양 미인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서양인이 꼽은 미인 순위에 한국 연예인이 대거 출현했다는 사실이 신기할 수 있다. 하지만 동양과 서양의 비슷한 미인 기준 수치가 있다.

얼굴이 황금비율을 이루고 있는지의 여부다. 얼굴의 황금 비율 수치는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선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이 끝나는 선까지 비율이 1:1:1이 되는 것이다.

특히 얼굴 상부의 40%를 차지하는 이마 비율과 모양은 황금비율을 만드는 큰 역할을 한다. 좌우 대칭, 황금비율 등을 기준으로 얼굴 각 부분의 위치나 크기 등을 도안으로 ‘황금마스크’란 틀을 만들었을 때 대표적 미인들의 얼굴에 딱 들어맞는다.

눈 비율 또한 1:1:1이 되면 좋다. 즉, 눈이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비율 역시 1:1:1로 눈 길이와 눈 사이의 거리가 같을 때 가장 안정적이고 예쁜 눈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눈의 길이가 너무 길거나 짧지 않아야 이 비율을 충족시키기 쉽다.

요즘들어 서양에서도 동서양의 미를 적절히 섞은 미인을 좋아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요즘 서양에서는 눈의 전체적인 모양은 동양적이고 눈꼬리가 서양인처럼 올라간 눈을 선호하고, 코와 입도 마찬가지로 동양적이면서도 서양적 미가 조화된 얼굴을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