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13, 강․절도범 검거 전국 1위
보령서, 2013, 강․절도범 검거 전국 1위
  • 보령뉴스
  • 승인 2013.12.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형 치안 정책의 성과...2013년 형사활동 종합 평가에서도 전국 1위

보령경찰서는, 전국적으로 실시한 2013년 각종 수사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경찰청에서 실시한 2013년 형사활동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비롯하여 강․절도범 검거 전국 1위, 올 한해 수사업무 전반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진 수사 업무성과 평가에서도 도내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형사활동 평가는 경찰청에서 전국 250여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살인․강도․강간․절도․마약 등 주요 강력범죄 검거와 피해품 회수 비율 등을 평가하는데 보령경찰서는 범인검거 뿐만 아니라 피해자 보호에도 중점을 둔 형사활동으로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또한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 치안의 ‘핵’인 강․절도 검거에 있어서도 검거율 66%로 지난해에 비해 약 6%의 검거율이 상승하는 등 높은 검거율과 검거인원으로 전국 1위에 선정되었다.

보령경찰서가 이와 같이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치안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맞춤형 치안정책이란 보령지역이 도․농 복합 도시라는 점과 서해안 최대 대천해수욕장 등 피서지가 산재해 있는 만큼 유동 인구가 많아 강․절도 사건이 집중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이에 맞춰 경찰력을 계절별․장소별․시간대별로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보령지역 치안협의회, 자율방범대, 이․통장협의회 등 각종 협의회 및 단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갖추어 범죄예방 및 검거활동을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보령경찰서가 맞춤형 치안정책을 적극 펼쳐 옴으로써 금년 한해 5대 범죄 검거율 75.4%로 전년에 비해 약 5% 향상되었고, 강․절도검거율 66%로 전년에 비해 검거율이 크게 향상되어 시민을 대상으로 한 ‘범죄안전도’ 조사에서 보령지역 치안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보령경찰서는 2013년 업무성과 및 실적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여 내년에도 더욱 안정적인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