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간다
학교교육,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간다
  • 보령뉴스
  • 승인 2011.02.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교육지원청 학부모와 적극적 소통 창구 운영계획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구영회)은 지난 8일 오후3시30분부터 대천동대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교육 업무 담당자 회의를 실시했다.

회의는 1부 공통화제 전달로 최근 전국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구제역 확산 방지, 2011학년도 보령교육지원청 주요업무에 따른 역점 추진 과제 및 학교 교육과정 수립에 대한 당부와 함께 건전한 졸업식 문화 형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2부 회의는 학부모교육 담당자에 대한 업무 협의로 부여, 서천, 청양, 홍성 교육지원청의 학부모업무를 총괄하는 학부모업무 거점교육지원청으로서의 계획에 대한 전달과 단위학교에서 추진하여야 할 업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전달이 이뤄졌다.

특히 학교교육의 수요자인 학부모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지원체제의 운영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모니터링 계획을 수립 운영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각급 학교의 학부모회 조직 및 합리적 운영을 위한 지원, 학부모 지원 정책 및 공모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도 병행하여 이뤄졌다.

장형주 교육지원과장은 "학부모 교육 거점교육지원청으로서 학부모 대학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회장 협의체 구성, 거점내 학교참여 지원사업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으로 새롭게 펼쳐지는 각종 사업이 각급 학교 현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