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최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최
  • 방덕규 기자
  • 승인 2013.09.10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맛으로 만나는 인간의 생활과 문화

"2013년 천안국제 월빙식품 엑스포"가 흥타령 의 고장 천안 삼거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천안 국제 웰빙식품 엑스포는 지난 8월29일 개장식과 개막식을 통하여 9월 15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웰빙음식 엑스포는 주제전시와 테마전시로 나누어 개최되며 “주제전시관”엔 천연재료를 가지고 최소한의 가공과정을 거친 웰빙식품의 이해와 그 외 기능성식품 등이 전시됐다.

또한 ‘통과의례’(사람이 태어나서 생을 마감 할 때까지 삶인 출생의례와 백일 그리고 돌. 책거리.성인식.혼인식.회갑등의 수연례.상장례.제례)등 을 포함한 모든 상차림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 역대의 장수한 왕들의 건강식도 전시하고 그 외 세계의 웰빙식문화.웰빙나누기등 세계 각국 의 웰빙식품도 소개됐다.

“테마전시관”에 마련된 ‘웰빙건강관’은 우리 인간 각자가 자기 몸을 제대로 알고 내 몸에 약이 되는 건강음식과 한방 양방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어른에게는 추억의 여행으로 어린이에게는 자연의 학습기회로 체험 할 수 있는 ‘생명 농업 관’이 마련 돼어 농업을 통하여 숨쉬는 대지에 심는 생명산업의 미래에 대하여도 소개하고 있다.

그 외 “천안 미래관”과 “도시농업 및 야생화관”이 관람하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세계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시.군 특산품 코너가 있으며 요리 경연대회 및 웰빙 요리교실과 웰빙식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