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안 채색 마무리작업까지 재능기부로
보령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현희)는 보령 교육지원청 벽화 봉사동아리와 대천 한화리조트 사랑의 봉사단과 함께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벽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재능나눔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13일 동안 벽화 봉사활동 나눔에 대천 한화리조트 사랑의 봉사단 및 보령 교육청의 청소년 벽화 봉사동아리 대천중, 대천여자중학교 등 40여명이 개인 여가시간을 내고 학업중에 있으면서 도안 작업부터 채색, 마무리 작업까지 재능기부를 몸소 실천했다.
보령 우체국 50여평 규모의 주차장 담벼락에 각 가정의 활력소가 될만한 문구내용을 선정해 '엄마, 아빠힘내세요. 우리가족 최고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 친숙한 가족 캐릭터를 사용해 건강한 지역 사회의 활력소가 되도록 했으며, 시내 대로 주변에 있는 주차장 담벽은 벽돌를 사용해 쌓아올려 칙칙하게 자리잡고 있었으나,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로 한층 밝아졌다.
한화 대천리조트 봉사단 신모씨는 "임직원들이 가진 재능을 바탕으로 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앞으로 임직원들의 전공지식, 업무지식 등 연관 된 재능기부를 고객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적극 추진해 작은 나눔이나마 함께 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이현희센터장은 "여성가족부 산하에 있는 기관으로 지역사회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가족교육, 문화, 돌봄, 상담 사업 등으로 건강한 가정문화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의 흘린땀과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