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축제콘텐츠 대상 선정
보령머드축제,축제콘텐츠 대상 선정
  • 보령뉴스
  • 승인 2013.03.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다 방문객 및 최다 외국인 방문객 부문 영예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는 보령머드축제가 ‘제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는 서울스포츠와 함께 5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개최하고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한 20개 축제를 올해의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는 ▲축제관객부문에 ‘보령머드축제’ ▲축제경제 부문에 ‘이천쌀문화축제’, ‘순창장류축제’, ‘양양송이축제’, ‘담양대나무축제’, ‘보성다향제녹차대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 ▲축제공로 부문에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부안마실축제’, ‘경기도도당굿축제’ ▲축제관광 부문에 ‘정남진장흥물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함평나비축제’, ‘영도다리축제’ ▲축제콘텐츠 부문에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포은문화축제’, ‘한류달콤한콘서트’, ‘의왕어린이축제’, ‘혼의부름 한양굿 페스티벌’ ▲축제예술 부문에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 등이다.

축제의 한류를 이끌고 있는 보령머드축제는 지난해 축제기간 중 외국인 24만명을 포함해 308만 여명의 관광객이 참여해 ‘최다방문객 부문 및 최다 외국인 방문객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대표축제를 넘어 명예대표축제로서 세계에 명성을 쌓고 있어 ‘한국드라마’로 시작된 한류 1.0과 최근 정점에 오른 한류 2.0인 ‘K-Pop(팝)’ 붐에 이어 한류 3.0을 이끌 축제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보령머드축제와 같이 한국의 지역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축제 관계자들을 응원?격려하고 한국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보여줘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시우 보령시장은 “머드축제기간이 되면 전 세계의 젊은이들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대한민국을 찾고 있어 대한민국을 세계로 알리는 문화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며,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16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개최되며, 올해 처음으로 스페인 토마토축제 체험의 날이 운영되고 8월에는 스페인에서 보령머드축제 체험의 날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