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朴·文 승부, 安의 입에 달렸다
[대선]朴·文 승부, 安의 입에 달렸다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2.11.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측, 安지지자 잡기 사활…부동층 겨냥 심리·여론전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가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의 사퇴로 인해 두꺼워진 부동층을 흡수하기 위해 '안철수 지지자' 잡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

안 전 후보에게 온통 시선이 쏠리는 가운데 안 전 후보는 26일 사흘째 지방에서 휴식을 취했다. 당초 안 전 후보는 27일 선거캠프 해단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26일 서울 종로구 공평동 캠프 인근 건물에서의 자살 소동 등을 비롯해 '시민들이 너무 흥분해 있다.'는 이유로 해단식 일정을 이날 오후 날짜를 특정하지 않은 채 연기했다.

안 전 후보는 해단식에서 '정권교체'라는 공동 목표가 중요하다고 보고 문 후보 선거운동 지원 방안에 대한 틀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었다. 한 핵심 인사는 "민주당이 대선 승리를 못 하면 안 후보도 힘들어진다."며 적극 지원 가능성을 시사했다.

안 전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 지원에 앞서 문 후보와 주말 전후에 회동할 수 있다고 양측 인사들은 전했다.

안 전 후보가 문 후보를 어떤 강도로 도울지는 미지수다. 전문가들은 민주당이 정치쇄신안을 일부라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면 안 전 후보가 국민연대 등을 통해 지원할 명분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안 전 후보 측의 한 핵심 관계자는 "안 전 후보는 문 후보 캠프에는 합류하지 않은 채 독자적으로 문 후보를 도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연이나 지역 활동을 예로 들었다.

또 다른 핵심 인사는 "신당 창당, 재창당 수준의 민주당 합류 가능성도 있지 않으냐."며 민주당이 어떤 제안을 내놓을지에 관심을 보였다.

안 전 후보 캠프 측의 공보실과 대변인실은 이번 주말 팀장급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2박3일간 워크숍을 갖고 문 후보 지원 방안이나 진로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문후보측에서는 현재 안철수후보 사퇴로 인한 부동층이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진보성향이 많은 부동층이라며 표심잡기에 자신감을 보였고 새누리당 역시 안철수후보의 정책을 반영하는 등 부동층 흡수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