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 떠나는 사람들, 가장 많이 찾는 곳 알아보니 ‘대천해수욕장’
피서 떠나는 사람들, 가장 많이 찾는 곳 알아보니 ‘대천해수욕장’
  • 보령뉴스
  • 승인 2012.08.07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비게이션으로 찍은 해수욕장관광지 1위 … 여름 휴가지의 대명사 입증

대천해수욕장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과 ‘김기사’에서 전국 해수욕장 중 검색순위 1위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아임IN'에서는 해당 지역별 여름철 명소 1위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통신형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T map)’의 2012년 6, 7월 위치정보(POI, Point of Internet) 이용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관광명소 부문에서는 연일 최고 방문객을 경신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해수욕장 부분에서는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이 해운대해수욕장(2위)을 누르고 1위에 선정됐다.

또 23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에서 지난달 1일부터 25일까지 휴가를 떠난 사용자들의 방문지역을 조사한 결과 휴가 출발지인 ‘서울역(2위)’과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3위)’을 누르고 대천해수욕장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통신그룹인 KT의 자회사인 KTH가 운영하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아임IN' 이용자들이 남긴 ’발도장‘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름철 명소는 해수욕장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울산 ’일산해수욕장‘, 경북 ’북부해수욕장‘, 강원도 ’경포해수욕장‘, 충남 ’대천해수욕장‘,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이 지역별 1위 명소로 선정됐다.

대천해수욕장은 위치정보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에서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해 여름 휴가지의 대명사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이는 서해안고속도로 등 교통망의 확충으로 수도권 거주자가 보다 용이하게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할 수 있게 된 것과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보령머드축제로 더욱 유명해진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파악된다.

대천해수욕장은 조성이 완료된 중심지구에 머드랜드와 아쿠아리움이 조성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스카이바이크 등이 완료되면 사계절 관광지로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대천해수욕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수욕장 개장을 1개월 앞당겨 6월 1일 개장했으며, 지난달 개최된 제 15회 보령머드축제기간에는 외국인 24만명을 포함해 308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최대 성황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