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3색 바람 무더위 탈출법’ 인기
보령 ‘3색 바람 무더위 탈출법’ 인기
  • 보령뉴스
  • 승인 2012.07.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람선 ‘바닷바람’, 성주산휴양림 ‘계곡바람’, 냉풍욕장 ‘지하바람’

한 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충남 보령에서 무더위를 탈출하는 세가지 바람 맞기가 인기다.

산과 계곡, 해수욕장을 두루 갖추고 있는 충남 보령시는 바닷바람과 계곡바람, 지하바람 3가지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전국 유일한 곳이다.

유람선 선상에서 맞는 시원한 ‘바닷바람’

보령의 대천항에는 보령의 섬들을 관광할 수 있는 유람선이 운행된다.

대천항에서 출발해 사자바위 → 보령화력발전소→ 남근바위(무명도) → 월도 → 완장도 거북이섬 →허육도 삼형제바위 등 1시간 30분 코스로 운행되는 유람선여행은 시원한 바다여행을 즐길 뿐만 아니라 섬에 대한 전설과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일상의 피로와 고단함을 털어내고 새로운 활력을 찾기에 부족함이 없다.

유람선관광은 대천항에서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30분 하루 3번 운행되며, 요금은 8,000원 ~ 1만5000원으로 저렴해 이용하는데 부담이 없으며, 여름철에는 추가로 운행된다.

대천항유람선 인근에는 보령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회센터가 자리하고 있어 상큼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먹는 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문의 : 대천항유람선 041-934-6896. www.enjoyboat.com.보령시 신흑동 2240-5

신나는 물놀이장이 있는 성주산휴양림 ‘계곡바람’

바다로 유명한 보령에는 성주면의 ‘화장골계곡’ 청라면의 ‘명대계곡’, 미산면의 ‘백재골’ 등 3대 계곡이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중 성주산자연휴양림의 화장골계곡에는 시원한 물놀이장이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에는 성주산 깊은 골짜기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계곡물을 이용해 물놀이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늘막과 쉴 수 있는 테크,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 울창한 숲과 함께 치유의 숲으로 불리는 편백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 삼림욕장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주차장, 야영장, 오토캠핑장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문의 : 성주산자연휴양림사무소 041-934-7133. http://seongjusan.brcn.go.kr.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산39번지

더울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보령냉풍욕장 ‘지하바람’

보령에는 여름에 찬바람이 나오는 욕장이 있다. 보령시 청라면에 위치하고 있는 ‘보령냉풍욕장, 더운 여름이면 하루 1,5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보령에서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에는 항상 13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30도가 오르내리는 폭염이 되어야 그 진가를 발휘한다. 숨이 턱턱 막힐 때 이곳 냉풍욕장에 들어가면 등골이 오싹해질 정도로 추위가 느껴지며, 한참을 있어야 시원한 바람에 적응할 수 있다.

냉풍욕장의 찬바람은 지하 수백 미터에 달하는 폐광에서 더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가는 대류현상 때문에 만들어지며, 바람의 온도가 항상 12~14℃로 유지되기 때문에 30℃이상 폭염일 때에는 20℃이상 온도차를 보여 상대적으로 추위를 느끼게 된다.

문의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041-933-4059. http://ubtour.go.kr. 청라면 의평리 산 13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