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소방서-명천119안전센터 합동 소방훈련 및 교육 실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0월 21일 오전 10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령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청 내 화재상황을 가정한 모의 시뮬레이션 훈련으로 화재 상황 시 직원 및 민원인들의 신속한 대피를 통한 안전 확보와 피해 상황 최소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합동소방훈련 동안 지난 6월 진행된 자체소방훈련을 통해 숙지한 각자의 업무를 바탕으로 보령소방서 및 명천119안전센터와의 신속대응체계와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했다.
소방훈련 매뉴얼에 따라 소방안전관리자인 장영자 행정과장의 총괄지휘를 중심으로 신속한 화재신고, 직원 및 민원인 대피 유도, 중요 문서 반출, 소화반 화재 초동 진압 등의 훈련과 함께 화재 신고를 받은 보령소방서가 출동하여 실전과 같은 화재진압과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소방 훈련 이후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소방서 출동 이전의 화재 초기 진압과 인명 피해 최소화’라는 소화기 및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한태희 교육장은 “오늘 훈련으로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력이 높아졌을 것으로 기대하며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자체 대응 능력을 갖추고, 각종 비상 상황 시 소방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유사시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