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 제4회 알뜰나눔장터 개최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 제4회 알뜰나눔장터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25.10.15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웃음과 나눔이 있는 특별한 하루"
 -지역 주민들 직접 참여...나눔과 공유의 가치 실천한 자원 순환 문화 확산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선용)은 오는 10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복지관 앞마당에서 ‘제4회 알뜰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웃음과 나눔이 있는 특별한 하루’를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나눔과 공유의 가치를 실천하고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터에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 의류, 소형가전 등을 판매하는 주민 참여팀 8팀과 재능 나눔, 먹거리 나눔 부스 등이 운영되며, 판매 수익금은 보령시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된다. 물건을 사고파는 단순한 장터를 넘어, 나눔이 기부로 이어지는 따뜻한 지역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더피 키링 만들기 등 체험 부스 4개, 와플 등 7종의 먹거리 부스, 가족 단위로 함께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유명 연예인이 기증한 물품의 나눔 경매가 진행되며, 다양한 기부 문화를 경험하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투명 페트병, 우유팩, 폐건전지 등 재활용 자원을 가져오면 소정의 보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자원순환 실천존’도 운영된다. 환경을 지키며 탄소중립에 동참할 수 있는 실천형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 이선용 관장은 “알뜰나눔장터는 나눔과 환경 보호, 기부가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축제”라며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오셔서 즐기면서 기부도 하고, 자원순환 실천에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