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2025년도 해양캠프’ 성료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2025년도 해양캠프’ 성료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10.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존수영부터 팀워크까지, 바다에서 배우는 안전과 협동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2025년도 해양캠프 사진1
사진2
사진3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원장 황동섭)은 지난 4월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2025년도 해양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양캠프는 충남 도내 초‧중‧고등학교 55교 1,301명을 대상으로, 총 36기수에 걸쳐 수련원 및 대천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됐다. 캠프는 학생들의 해양 안전의식 제고와 위기대응 능력 향상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실전 중심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실제 바다에서 ▲생존수영 ▲노보트 ▲워터슬레드 ▲케스트어웨이 ▲카약 ▲스포츠클라이밍 ▲짚트랙 ▲선박 탈출 넘버원 ▲해양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 환경에 적응하고 신체 활동 능력과 안전 대응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학교급(초‧중‧고)에 따라 프로그램의 난이도와 내용을 차별화한 맞춤형 운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해양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 바다에서 생존수영을 배우며 나의 한계에 도전하고 바다랑 친해지는 시간과 생존에 대해서도 배워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동섭 원장은 “2026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더욱 안전하고 수준 높은 해양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