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담 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담 연수 실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9.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승주 소장 초청, ‘놀이치료 기법을 활용한 집단상담의 이해’ 주제로 진행
보령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담 연수사진1
사진2
사진3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지난 9월 26일, Wee프로젝트 전문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놀이치료 기법을 활용한 집단상담의 이해’를 주제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Wee센터 및 Wee클래스에 소속된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사로는 오승주박사예술심리치료센터의 오승주 소장이 초청되어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상담 현장에서의 적용 방법을 중심으로 강의를 펼쳤다.

오 소장은 놀이치료의 기초 개념과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특성에 적합한 개입 기법을 소개하고, 이를 집단상담에 효과적으로 접목시키는 방법에 대해 실습과 함께 설명했다. 특히 놀이활동을 통한 감정 표현, 자기이해, 또래 간의 상호작용 촉진 등 실질적인 상담 기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실습 중심의 강의는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상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놀이치료 기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학생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개입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교육지원청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Wee프로젝트 인력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더욱 정서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돕기 위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