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대천3동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성료
제3기 대천3동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성료
  • 김성규 기자
  • 승인 2025.08.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임원진 구성, 본격적인 주민자치 활동 출범 -
대천3동, 제3기주민자치회 위촉식 사진1

 

 

사진2
사진3

 

사진4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효신)는 지난 8월 25일(월) 오후 5시, 대천3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위촉장을 개별 수여하며 주민자치 활성화에 대한 기대와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최은순 보령시의장이 축사를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회장 선거와 임원 선출이 진행됐다. 회장에는 김효신 위원이, 부회장에는 차명애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감사에는 김성규, 배수진 위원이 선임되었으며, 이어 새로 선출된 회장이 임원진을 지명·발표했다.

 

자치센터 운영위원장에는 김세란 위원, 재무간사에는 박정연 위원, 사무국장에는 안환민 위원이 임명되었으며, 각 분과위원장으로는 ▲교육문화분과 윤영배 위원 ▲안전환경분과 박은주 위원 ▲지역협력분과 박성수 위원 ▲청년미래분과 신동영 위원 ▲홍보기획분과 김미선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첫 정기회의에서는 ▲10월 대천4동 주민자치회 연합야유회 건 ▲프로그램 발표회 기획위원회 소집 건 ▲자치위원 추가모집 건 등 상정된 안건이 변동 없이 통과되며 원활히 진행됐다.

 

대천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는 50명 이하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