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군·대천시 통합 30주년 기념... ‘왕대사’ 추억사진 공모전 개최
보령군·대천시 통합 30주년 기념... ‘왕대사’ 추억사진 공모전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6.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고찰 왕대사에서 추억을 찾는다!

 

보령군.대천시 통합 30주년기념, 왕대사 추억사진 공모전 
관련 홍보 리플릿

 

 

 천년고찰 왕대사는  보령군·대천시 통합 30주년을 기념해 ‘왕대사 추억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령시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로 국가유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옛 소풍 장소로 명성이 높았던 지난 시절의 추억을 한데 모으며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왕대사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병풍처럼 둘러선 거대 암벽과 그 속에 새겨진 신비로운 마애불, 정갈한 돌탑과 돌담길, 바람에 울리는 풍경 소리까지 왕대사의 풍경을 사진 속에 담아내어 그러한 순간들을 되살리고, 왕대사에 얽힌 각자의 사연과 감동을 공유하는 자리다.

 대한불교원효종 왕대사 주지 도선 스님은 “왕대사는 예로부터 영험한 기운이 깃든 기도 도량으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전해 오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왕대사에서 느낀 감동과 좋은 기운을 사진에 담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은 연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왕대사와 관련된 추억이 담긴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왕대사와 보령시가 주최하는 특별 사진전과 온라인 전시를 통해 공개되며, 우수작에는 소정의 상품과 왕대사에서 진행되는 기원 법회 초청의 기회도 주어진다.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공모전은 국가유산청 (사)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보령국가유산지킴이봉사단이 함께하며 왕대사의 아름다움과 영험함이 국민 모두의 가슴에 새겨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