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지원사업 선정 20교의 학부모회 임원, 업무담당자 35명 참석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 조성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 조성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5일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지원사업 선정 20교의 학부모회 임원, 업무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2025 학부모 지원사업 정보나눔자리’를 실시했다.
학부모 지원사업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학교에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부모회 학교참여는 학부모회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소통강화, 교육참여, 학부모교육, 학부모회 특색사업이라는 총 4개 영역에서 사업을 운영한다. 보령교육지원청은 학생수와 예산 사용계획을 보고 학교 실정에 맞게 100만원~150만원을 각 학교에 교부했다.
학부모 지원사업의 근거와 목적, 운영내용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해당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운영 계획에 맞는 예산 사용 방법과 결과보고서, 정산서 작성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사업을 진행하는 학부모와 교사의 어려움과 혼선을 줄이고자 하였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정보나눔자리를 통해 학부모 참여의 의미를 재확인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지원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