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초등학교(교장 권미현)는 2025년 5월 7일부터 16일까지 ‘교육활동보호주간’을 운영하며 학생 주도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활동보호주간은 교권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고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교사와 학생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교육활동 침해행위의 유형에 대해 학습하며 스스로의 행동을 되돌아보는 계기도 마련됐다.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쳐졌고 교육활동 보호를 주제로 한 삼행시 짓기, 감사편지 쓰기를 통해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진심 어린 말과 글로 표현했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스승의 날 행사 성주골 콘서트’는 가장 의미 있는 행사로 손꼽혔다.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학생들은 함께 모여 성주골 콘서트를 기획했 파티 풍선과 가랜더로 행사장을 꾸미고,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정성을 다해 선생님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교 구성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포스터를 제작하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교육활동보호주간과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준비함으로써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교사와 학생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되었다.
성주초등학교 교장 권미현은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활동들을 통해 교육활동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