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충청남도 시각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최
제19회 충청남도 시각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4.2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및 보호자 운영진 등550 여 명 참여

육상,시각탁구,파크골프 등14개 종목 기량 겨뤄

보령시는 10개 종목 37명 참가

 

보령시는 29일 보령종합체육관 일원에서 ‘제19회 충청남도 시각장애인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김상두 사무처장을 비롯해 선수 및 보호자, 운영진 등 5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내 시각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사)충청남도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보령시장애인체육회,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사)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 보령시지회가 공동 주관했다.

 충남장애인체육회 김상두사무처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각 내빈의 축하 인사말,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 순으로 개회식에 이어 육상, 시각 탁구, 파크골프 등 14개 종목의 트로피와 메달을 걸고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되며, 이번 대회에 보령시에서는 10개 종목에 37명의 참가 선수들은 상위 입상을 향한 의지를 불태웠다. 

 김동일 시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참가 선수단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보령시는 장애인 여러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