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과학실험실 수업을 위한 실천 중심 연수 진행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4월 25일 오후 3시에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과학실험실 물질안전관리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안전한 과학실험실 환경을 조성하고 유해화학물질 및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대상물질 관리에 대한 학교 현장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는 보령지역 물질안전관리 선도교사인 청라초등학교 양윤호 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생 및 교사 대상 안전교육 실제,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법령 및 운영 기준, 유해화학물질 및 폐수·폐시약 관리, MSDS 활용방법, 비상 대처 및 실험 기자재 관리, 지능형 과학실 ON 활용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을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실천 중심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전문성을 강화했고, 특히 한 교사는 “안전이 확보되었을 때 비로소 수업 준비가 완성된다”는 연수 내용에 깊은 공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안전한 과학실험실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학교 안전을 목표로 실천 중심 과학실험실 물질안전관리 역량이 신장될 수 있도록 보령교육지원청의 노력을 함께 응원해 본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