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천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본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울 및 수도권 일대에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습효과를 증진하며, 학교 밖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인성을 기르고,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고자 기획되었다.
수학여행 첫째 날에는 경복궁과 청와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오후에는 한강 일대에서 유람선을 타며 따뜻한 봄 바람과 아름다운 서울의 봄풍경을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다음 날에는 롯데월드에서 친구들과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각양각색 놀이기구 중 무엇을 탈지 계획을 세우며 롯데월드의 신비로운 풍경을 배경삼아 친구들과 다정히 사진을 남기기도 하였다. 저녁 시간에는 샤롯데시어터를 방문하여 뮤지컬 알라딘 공연을 관람하였다. 특히 주인공 알라딘이 램프의 요정 지니의 도움으로 진정한 사랑을 이루고, 용기와 지혜로 악당을 물리치는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질 때마다 학생들은 박수 갈채를 보냈다.
마지막 날에는 곧 있을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과천국립과학관을 방문하였다. 과학관의 다양한 전시관 주제에 맞는 특성을 살피며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더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4학년 김○○ 학생은 “이번 수학여행은 너무 재미있었어요. 역사체험, 문화예술체험, 과학체험 모든 프로그램이 재미있었어요”며 즐거움이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이성희 교장은 “전교생이 함께하는 테마가 있는 수학여행의 경험이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찾고, 학생 개개인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