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4월 3일 15시부터 보령창의예술꿈키움센터와 보령인공지능교육체험센터에서 2025학년도 디지털 기반 학력향상 온(ON) 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온(ON) 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한 학생 맞춤 지원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충남교육청 온(ON) 시스템은 코로나 이후 저하된 기초학력의 회복과 미래교육 대전환에 대비하여 학생 맞춤형 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디지털 기반 학력향상 시스템으로 기초학력 종합지원을 위한 「온채움」, 한글 해득이 느린 학습자 지원을 위한 「온한글」, 사고도구어 기반 문해력 향상 시스템「온생각」, 컴퓨터 기반 문제은행 시스템 「온평가」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 온(ON) 시스템 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서 각 학교급별 특성에 맞게 진행하였다. 특히 초·중등 온채움 시스템 활용 방안과 온채움 시스템을 활용한 기초학력 책임지원 의뢰 방법을 중점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한태희 교육장은 “기초학력 보장은 학생의 일상에서 미래까지 바꿀 수 있다. 오늘의 연수로 교사의 디지털 기반 학력향상 온(ON) 시스템 활용 역량이 강화되어 학생의 일상과 미래로 이어지는 맞춤형 기초학력 보장 지원으로 출발선이 평등한 행복 충남교육 가치 실현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