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보령에너지숲 첫 걸음 시작
사단법인 보령에너지숲 첫 걸음 시작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5.03.1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이 주도하는 에너지전환 민간플랫폼 역할 기대 -
(사)보령에너지숲 창립총회 사진1
사진2
사진3
사진4

 

지난 3월 13일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층 회의실에서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단법인 보령에너지숲(이하 보령에너지숲)이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보령에너지숲은 이날 총회에서 정관 제정 및 임원 선출,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수립하고 보령에서의 본격적인 에너지전환 사업추진을 위한 채비를 갖추었다.

앞으로 분산형 재생에너지 발전, 에너지전환 및 탄소중립 정책발굴, 에너지전환 시민교육 및 캠페인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총회 말미에는 창립선언문을 채택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정의로운 에너지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보령시민들과 함께 행동할 것”임을 선언하였다.

다만 이사장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이사회를 개최하여 선출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번 창립총회에는 (사)녹색전환연구소, 충남기후에너지시민재단 등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여 보령에너지숲의 출범을 축하하였다.

서경옥 보령시의회 의원은 축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은 지역사회와 시민의 힘으로 이뤄져야 하며, 보령에너지숲의 출범이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격려를 해주었고, 신광수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지속가능한 보령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주문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한국폴리텍대학 충남캠퍼스, 녹색전환연구소, 충남기후에너지시민재단, 제로건축사사무소에서도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보령에너지숲의 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