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7일, 웅천전통시장 일원에서 100여 명 참여, 가두행진 및 홍보 활동 펼쳐 -


보령시 웅천읍은 2025년 3월 7일 금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웅천전통시장 일원에서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에는 웅천읍 직원, 시 산림과 관계자, 웅천119안전센터, 웅천농협, 웅천파출소, 웅천읍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웅천농협 사거리에 집결하여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친 후, 웅천전통시장까지 가두행진을 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웅천읍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산불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작은 부주의가 큰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 활동을 통해 산불 없는 안전한 웅천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천읍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감시원 운영, 산림 내 화기물 반입 금지 홍보, 주민 대상 안전 교육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