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장애인정보화협회 보령시지회(지회장 엄진경)는 12월 12일 목요일 15:00~17:00 명천실버복지관에서 보령시의회 최은순 의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회원 및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성과보고 및 송년행사’를 갖고 2025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회원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회원들은 지난 1년간의 협회 활동 실적내역을 참조하여 공로상, 학업우수상, 봉사자상부문에서 국회의원표창2, 시의회의장상2, 시장표창2, 충남장애인협회장상 지회장표창3 등 총9명이 표창을 받았으며, 우수사례 발표 결과 시상을 통해 구성원의 성취감을 고양시키며, 문화행사 참여를 통해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문화적 정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사레 발표자 아름다운 청년 김**는 컴퓨터 강사를 목표로 협회 개소 후 꾸준히 학업을 이어가며 인터넷,한글,파워포인트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성공사례를 발표하여 많은 사람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엄진경지회장은 2024년은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통하여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반과 한글기초반,스마트폰과 엑셀반을 운영하였으며,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였고 인터넷을 500점 만점으로 합격하기도 하는 등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성과를 발표하였다.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정보취약계층인 노년층,장애인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장애인권교육 및 상담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의 개선으로 사회통합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사업목표를 두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정보취약 계층이 사회적 고립에서 벗어나 자립과 사회참여를 돕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장애인 정보화 보령지회가 디지털 포용 사회실현과 장에인정보화 권익 향상을 위해 정보화 사업에 많은 활동을 감당할 수 있기를 기대 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