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실버라이프코칭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실버라이프코칭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11.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대비…실버케어 전문 인력 양성

노인 심리, 실버체조, 실버미술, 도구 활용 이론 및 실기교육
보령여성인력센터, 실버라이프코칭 강사양성과정 수료식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유영미)가 주관하고 여성가족부가 지원한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실버라이프코칭’ 1개월 양성과정을 마친 훈련생에 대한 수료식이 11월 15일 센터에서 있었다.

지역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고령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실버케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실버라이프코칭 강사 양성과정은 노인 심리, 실버체조, 실버미술, 도구 활용 등 다양한 주제의 이론과 실무 교육이 총 20일간 이루어졌으며, 특히 훈련생들의 실질적인 현장 경험 강화를 위해 보령노인종합복지관과 금빛사랑주야간보호센터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훈련생들은 노인 대상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능력을 키우며 실무 감각을 쌓을 수 있었다.

24명이 참여하여 조기취업자 3명을 제외한 20명이 수료했으며 현장 실습과 체계적인 취업 지원 덕분에 훈련생들은 실버케어와 관련된 다양한 직종에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의 유영미 관장은 "훈련생들의 열정과 성실함 덕분에 이번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지역 사회에서 실버케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료생 박** 씨는 “경력단절여성으로로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실버케어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론과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익히게 되었다며 실버케어 강사로 현장에서 일하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이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으로,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지역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