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남 온수업 한마당 연계 수업나들이 개최
2024 충남 온수업 한마당 연계 수업나들이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10.01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에도 우리는 교사일까?주제 강연에 관심 보여

수업 방법 개선과 수업 나눔 문화 활성화 촉진 계기 마련

유치원교사 대상 에듀테크 활용한 협력적 수업 디자인 주제로 수업협의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30일 오후 15시 호텔 쏠레르에서 2024 충남 온수업 한마당과 2024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와 연계한 보령교육 수업나들이를 개최했다.

수업 개선과 혁신을 위해 19일부터 27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 학교를 대상으로 수업 공개 주간이 이어졌으며, 오늘 수업나들이 행사는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수업 공개 및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수업 방법의 개선과 수업 나눔 문화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쌤스쿨 대표 김차명 교사는 ‘2030년에도 우리는 교사일까?’ 를 주제로 2030년 교사의 역할 변화와 미래 교육에 대한 전망을 다루는 강연을 펼쳤다.

또한, 유치원 교사 대상 에듀테크를 활용한 놀이 수업, 특수 교사 대상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수업, 초등 교사 대상 AI 기반 학생 주도형 수업, 중등 교사 대상 에듀테크(AI)를 활용한 협력적 수업 디자인을 주제로 학교 급별 수업협의 시간을 마련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보령교육 수업나들이를 통해 교사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교사의 역량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의 수업 나눔 문화 확산과 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