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근로시간단축 지원으로 근로자 일·생활균형 제도 확산에 기여!!

보령지방고용노동지청(지청장 최경호)은 ’24.6월 「사업주고용장려금심사위원회」를 통해 솔뫼에프엔씨㈜ 및 농업회사법인(주)백제에서 접수한 워라밸일자리장려금(실근로시간단축) 참여 신청서를 심사하여 120명의 근로자를 승인하였다. 앞으로 이 기업들이 실근로시간을 단축하면 1년간 최대 1억2천9백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 36명(지원대상 근로자 120명의 30%) x 월 30만원 x 12개월
「워라밸일자리장려금(실근로시간단축)」은 금년도에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24.5.28. / 6.3. 총 2회의 사업장 설명회를 개최하고, 도입을 희망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1:1 방문컨설팅을 실시하여 이 같은 성과를 이루었고, 앞으로도 실근로시간단축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장에 대해 설명회나 방문 컨설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경호 보령지방고용노동지청장은 “사업참여 신청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일・생활 균형(워라밸)과 실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이 지원금이 사업장 내 장시간 근로 문화를 개선하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신호탄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기업들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 기업지원부서 방문 또는 고용24 누리집(www.work24.go.kr)을 통해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