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마을 만들기 성과 나누고 소통
농촌·마을 만들기 성과 나누고 소통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12.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6일 ‘2023 충남 농촌대상’ 개최…성과 발표·유공자 표창 등 -

 

충남도는 6일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농촌·마을 만들기 선진사례 발굴 및 관계자 간 화합을 위한 ‘2023년 충남 농촌대상’을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주관한 충남 농촌대상은 ‘충남에 활력을 더하는 농촌’이라는 구호 아래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도·시군 관계 공무원, 도내 14개 시군 중간지원조직,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성과공유회,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 성과 발표,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선 보령·논산·부여·청양·홍성 등 5개 시군센터와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가 도내 농촌·마을 만들기 성과를 발표해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유한 성과는 △부여군 마을만들기 첫걸음 지원사업 △홍성군 생각학교 실천사업 △청양군 마을만들기 성과 공유 및 고유 업무 기반 센터 사용법, 상근자 역량 강화 등이다.

또 농촌 마을 활성화에 공헌한 유공자 22명에게 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아울러 상시 운영한 도와 14개 시군센터 홍보관에서는 각각의 주요 활동을 소개하는 책자와 홍보물을 전시했다.

전 부지사는 “이번 행사는 더 나은 농촌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장”이라며 “도는 도내 농촌 어느 곳에서든 도민 누구나 사람답게 살고, 성장의 혜택이 고루 나눠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