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장애인헬스건강교실 참여자 ‘제29회 충남장애인체전’ 출전
보령시, 장애인헬스건강교실 참여자 ‘제29회 충남장애인체전’ 출전
  • 서용석 기자
  • 승인 2023.08.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자 5명 창던지기, 투포환, 원반던지기, 파크골프, 볼링 종목 출전

보령시는 지난해부터 편마비 장애인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장애인헬스건강교실’ 참여자 5명이 오는 9월 7일 열리는 29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 보령시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보건소 재활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장애인헬스건강교실은 지난해부터 15년 이상의 편마비 재가 장애인 10명의 사회복귀를 목표로 재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편마비 장애인 10명은 대천4동 주민자치센터 체력단련실에서 각종 운동기구를 활용한 근력강화운동과 건강 생활 습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수행했으며개인별 맞춤 운동으로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높였다.

 

특히 참여자 5명은 2년 연속으로 장애인 헬스건강교실에 참여한 계기로재활에 대한 의지를 고취하여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보령시 일원에서 열리는 29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들은 보령시 대표 장애인 선수로서 육상(창던지기투포환원반던지기), 파크골프볼링 종목에 출전하며 운동선수로서 제2의 인생을 맞게 됐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재활 의지를 고취하는 건강교실 덕분에 참여자와 가족에게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장애인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진정한 보령형 포용도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 재활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