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8월의 어촌여행지 군헌마을에서 갯벌체험 즐겨보세요!
보령시, 8월의 어촌여행지 군헌마을에서 갯벌체험 즐겨보세요!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8.0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갯벌체험 이후 대천항수산시장, 보령머드테마파크 등 여행 추천

보령시는 해양수산부가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해수욕장과 갯벌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신흑동 군헌마을을 ‘8월 이달의 어촌여행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헌마을은 썰물 때 마을 전면에 상당히 넓은 갯벌이 드러나는 곳으로마을 앞 갯벌은 표면에 자갈 등 암석이 많지 않은 가운데 표면이 단단하고 염생식물이 일부에서만 적정하게 자라고 있어서 갯벌체험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하다.

 

연중 체험이 가능한 군헌어촌계 갯벌체험장은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갯벌체험으로 인기가 높다체험객은 호미와 장화바지락을 담는 망을 지급받고 넓은 갯벌에서 바지락을 1인당 지급된 1개 망만큼 채취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어촌 안심 여행지로 군헌마을을 선정한 것에 이어 갯벌체험 이후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코스도 추천했다.

 

군헌마을 갯벌체험장에서 조금 떨어진 대천항수산시장은 갓 잡은 싱싱한 수산물을 바로 만나볼 수 있으며수산시장에서 구매한 횟감과 여러 수산물을 가지고 2층에 모여있는 식당으로 가면 바로 회를 떠서 맛볼 수 있다.

 

또한 보령 머드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보령머드테마파크는 머드의 성분과 기능은 물론보령머드축제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머드관 1층에서는 머드를 활용하여 만든 머드화장품과 다양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 추천 코스는 솔향과 바다 내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천해수욕장 야영장이다야영장은 샤워장급수대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바닷가에서 여유로운 하룻밤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