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 정원문화 활성화 조례안 발의
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 정원문화 활성화 조례안 발의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6.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개발위, ‘보령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원안가결

- 공동체정원 조성, 민간정원 개방, 정원사 양성, 정원박람회 개최 등 규정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 조장현 의원이 조례안 발의를 통해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근거 규정을 마련했다.

보령시의회 경제개발위원회는 제252회 1차 정례회 기간 중 조장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보령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가결했다.

조례안은 정원문화 조성‧지원과 정원의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보령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원산업의 발전을 위한 것으로, 공동체정원 조성 및 민간정원 개방, 정원사 양성 교육과정 운영, 정원박람회 개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우수정원으로 선정된 민간정원이나 공동체정원에는 기념 현판을 수여하고 법령의 테두리 내에서 인센티브 등을 부여할 수 있는 근거 조항도 명시했다.

조장현 의원은“녹색환경은 우리의 삶에서 필수적이고 생존에 꼭 필요한 만큼 보존과 활성화에 대한 요구는 늘어나는데 반면 제도적인 장치는 부족한 현실”이라며, “조례를 근거로 정원문화의 확산을 통해 스스로 가꾼 정원을 공유하고, 누구나 가까운 주변에서 녹색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