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위해 민·관 합동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보령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위해 민·관 합동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5.1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위원회 분과위원회 구성·역할 분담

보령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위원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좀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분야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구체적인 활동에 나섰다.

 

보령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위원회는 김동일 시장과 엄승용 보령발전협의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시·도의원학계전문가기관단체장언론인시민 등 모두 21명으로 구성됐다.

 

분과위원회는 행정지원기술자문대외홍보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각각 8, 4,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행정지원 분과는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TF팀 협업 및 이전 로드맵 제공전략 수립사업에 수반된 행정절차를 이행하는 역할을 하며기술자문 분과는 부동산도시계획도로수도개발행위 등 엔지니어링 부문 기술 자문 역할을 한다.

 

대외홍보 분과는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관련 전문가 가교역할을 하며, SNS·누리집·블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 전개하고 홍보물을 활용하여 시가지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전방위적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대외홍보 분과위원회는 17일 오전 CCTV관제센터 회의실에서 홍보전략 수립 회의를 실시하고 오후에 충남산림자원연구소를 방문해 주요 시설을 살펴본 후 연구소 관계자들에게 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날 위원들은 보령이 도유림 9651ha 중 약 50%인 4730ha를 보유해 자연휴양림치유시설 조성사업비 등 예산 절감 및 토지 활용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점오서산·성주산·무궁화수목원 등 풍부한 산림자원으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이 가능한 점보령해저터널서해안고속도로장항선 복선전철화 등 우수한 접근성을 지닌 점을 부각해 유치 당위성을 설명했다.

 

김동일 시장은 산림 관련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하고 산림 관련 사업에 적극 협조하는 등 연구소 유치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충남산림자원연구소를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행정력을 집중 투입하겠다라고 말했다.